소개
한국의 드라마 웹툰. 작가는 광진. 이태원동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그린다.
줄거리
전학간 학교에서 장근원의 학교폭력을 보고 참지못한 박새로이는
가해자 장근원에게 펀치를 날린다, 그런데, 장근원은 장가포차의 회장 장대희의 아들,
학교 교장, 선생님도 폭력을 눈감아 줄만큼 권력을 쥐고있었으며 장가포차는 박새로이의 아버지가 오랫동안 근무했던 회사였다. 회장 장대희는 박새로이에게 자퇴를 면하게 할테니 사과를 요구하였지만
박새로이는 자퇴를 선택. 박새로이의 아버지도 자랑스럽게여기며 장가포차를 퇴사한다.
그후 치킨집을 차려 아버지와 생활하던중 뺑소니 사고를 당해 아버지는 사망,
뺑소니 가해자는 장근원이었으나 다른사람이 대신해 자백한것을 알게된 박새로이, 참지못하고 장근원을 폭력, 살인혐의로 수감생활을 하게된다. 그후 감옥에서 복수를 꿈꿔오고 장가포차를 무너뜨리기로 계획을 세운다 이태원에 술집을 꿀밤을 차리게된 박새로이, 우연히 이서와 근수를 알게어 같은 식구가 되고 조이서는 소시오패쓰로 천재적인 지능과 뛰어난 미모로 부족할게없는 인재였으나 박새로이에게 사랑에 빠져 인생을 바친다. 그리하여 꿀밤 프랜차이즈화를 도우며 꿀밤 식구들과 성장해 나간다.
등장인물
-
박새로이
본작의 주인공. 어린 시절부터 짧은 헤어스타일을 유지해왔으며,] 사회성이 떨어져서 친구 한번 제대로 못사귀어봤다. 이전의 꿈은 경찰이었으나 장가의 후계자인 장근원의 학교폭력 행위를 주먹으로 응징하는 바람에 전학 당일 퇴학을 당하고 1년 뒤 아버지를 잃고 보복 폭행을 했다. 그로 인해 살인미수죄로 전과자가 되어 경찰이 될 수 없는 상황이 된다. 그러나 방향을 틀어 가진 게 없으면 소신을 지킬 수 없는 것이 당연한 현실이라고 말하면서 가진 자가 우위에 서는 것을 당연시하는장가를 깨부심과 동시에 아버지의 죽음을 복수하기 위해 꿈을 부자로 바꿔 조금씩 조금씩 돈을 모아이태원에 '꿀밤'이라는 호프집을 열게 된다.
-
조이서
여주인공. 어머니가 이혼하여 편모가정이지만 소시오패스이다. 철저하게 현실적 이해관계만 계산하고 행동하며 남주인공인 박새로이와 대조되는 부분. 천재이며 SNS에서는 팔로워 80만 명 가량의 스타인 파워 블로거로 작중에서 상당한 미녀로 묘사된다]. 꿀밤에서는 능력을 살려서 매니저직을 맡아 작은 호프집에 불과하던 꿀밤을 자신의 재능을 살려 확장시켜가며 그 덕분에 박새로이는 꿀밤의 프랜차이즈화 및 주식회사 I.C의 설립을 이루게 된다. 20살이 되는 새해에 해피 뉴이어 2016이라고 나왔으니 1997년생. 민증에는 5월 26일생이라고 적혀 있다. 주인공인 박새로이를 좋아하고 있다. 장근수와 같이 (장근원이 장근수를 없애기 위해 일부러 고장낸) 오토바이를 탔는데 튕겨져 나갈 뻔한 걸 박새로이가 받아주면서 처음 만나게 된다. 이후 미성년자인 자신 일행의 주점 출입 건을 장근원의 빽으로 경찰이 무마해주려는 것에 분노하는 박새로이가 이해가 안 되어 묻자 지금 한 번, 마지막으로 한 번, 또 또 한 번! 그 한 번으로 사람은 그렇게 변해가는 것이다는 말을 듣고 박새로이에게 감화된다.
-
마현이
꿀밤의 요리사. 처음의 요리 실력은 느끼하다 못해 소주로 가글하고 싶은 맛이라며 조이서에게 평가당하지만 조이서가 매니저로 들어오며 꾸준한 피드백과 그에 걸맞은 노력으로 인해 훌륭한 요리 실력을 가지게 된다. 박새로이와는 공장에서 일하다 만난 사이로 박새로이에게 볶음밥을 만들어준 걸 계기로 요리사가 된다. 태어날 때는 남성이었지만, 성전환 수술을 받은 트랜스젠더이다. 이 때문에 이태원 클라쓰를 퇴사하려 했지만 박새로이가 오히려 월급을 올려주며 그 값만큼 더 노력하라면서 그녀를 트랜스젠더라고 좋지 않게 여기면 그게 누구든 결단을 내리겠다며 그녀를 지지하며 남게 된다.
-
최승권
꿀밤의 홀 담당. 처음엔 폭력배였으나, 간부 중 1명의 형을 대신 살아 교도소에서 들어와 큰형님과 새로이를 만나게 된다. 처음에는 새로이와 자존심을 상해하며 싸우게 되지만 자신과 같은 시간을 살아오면서도 어느새 번듯한 가게를 세우게 된 새로이를 보며 존경하게 된다. 그 후 조직에서 탈퇴하며 새로이의 밑으로 들어가 꿀밤에서 홀을 맡게 된다. 후에 이태원 클라쓰 상무 이사가 된다. 평상시에는 안경에 상투머리를 하고 있지만 머리를 풀면 꽤 미남이다.
싸움을 굉장히 잘하는지 초반에 등장했던 취객을 주먹 한방으로 기절시키고, 그걸 저지하러 온 박새로이[29]를 그대로 뒤집어 역으로 제압했으며, 그것도 못해 건달들과의 전투에서도 전원을 혼자 때려눕혔다.
이후엔 새로이와 함께 인질극 장소로 가서 건달들을 때려눕힌다.
특징
내용을 질질 끌지 않고 진행해 나간다. 필요하다면 3년, 7년씩도 한방에 넘긴다. 그러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넘어간 시간의 일들을 진행되는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연결하며 그려낸다. 그러면서도 이야기의 완급 조절이 좋은데, 그 정도가 기가 막혀 독자가 무언가 센 한방을 원할 때쯤 한번씩 터트려준다.
3부 시점에서 그림체가 많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3부가 연재되는 시점에서 정주행을 하면 그림체가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는 정도.
작가의 레진코믹스 연재작이었던 "그녀의 수족관"에도 장근원이라는 인물이 나온다. 하지만 생김새도 다르고 직업도 다른 걸로 보아 스타 시스템에 의한 캐릭터 재활용 혹은 동명이인일 것으로 추정.
네이버 웹툰 베스트 도전만화 코너에 꿀밤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되었던 적이 있다.
'취미생활 > 웹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랑이 형님(네이버 웹툰) (3) | 2024.10.27 |
---|---|
신과 함께 (3) | 2024.10.24 |
나 혼자만 레벨업 (1) | 2024.10.22 |